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하가렌 알폰스 엘릭 도색하기!

by 긴냥이 2018. 3. 22.
반응형

3D프린터 - 하가렌 알폰스 엘릭 도색하기!



오늘 포스팅은 엊그제 포스팅 했던 알폰스 엘릭 도색!

(주문했던 서페이서가 도착해서 바로 사용해봄 ㅎㅎ)



먼저 위와 같이 알폰스 엘릭의 파츠별로 골고루 서페이서를 뿌려준다.

(본래 꼬챙이에 끼워서 뿌려야 되는데.... 없는 관계로 대충 하기로!)






위 사진은 서페이서가 제대로 안칠해진 사진이지만

추가로 깔끔하게 서페이서를 다시 칠하고 작업 했다. 

(사진은 깜빡하고 못찍음..... ㅎㅎ)





이 다음 서페이서가 뿌려진 출력물을 파츠별로 분해해서 진한 회색

아크릴 물감으로 칠해준다. (칠하면서 검정색 아크릴 물감으로 나름 명암을 넣어줌)





이렇게 아크릴 물감을 칠하고 건조 시킨 뒤 파츠별로

조립을 조금씩 해본다. (개인적으로 진짜 마음에 드는 출력물 ㅎㅎ)








추가로 알폰스 엘릭 같은 경우는 손바닥이 갈색이라... 

별도로 그려서 색칠했다. ㅎㅎ (뭔가 어정쩡 하지만 괜츈) 





이 다음 팔 부분 아크릴 물감이 어느정도 건조 될때까지 

미리 조립해둔 알폰스 엘릭의 상체와 하체! (조립하면 할수록 간지가 남)








이 다음 팔 부분 아크릴 물감이 건조 된 후 전부 결합한 모습!

결합후 손, 발, 무릎, 발바닥, 목 등등 움직여 보았는데 나름 부드럽게 잘움직임 ㅎㅎ

(근데 조립하고 보니 뭔가 생각 했던거에 비해 반짝반짝 하지 않아 보여서 추가로 유광 스프레이로 광을 좀더 내보았다.) 






위 사진은 아크릴 물감 채색 후 군제 유광 스프레이로 광을 낸 모습!

개인적으로 혼자서 이것저것 하다보니까 내가 하고 있는 방법이 맞는지 틀린지는

모르겠으나... 걍 취미로 하는 거니 이정도면 대만족! 

(솔직히 만들어서 팔 것도 아니니까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