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싱기버스에서 받은 바다공룡 뼈대 출력 후 조립하기

by 긴냥이 2018. 3. 23.
반응형

3D프린터 - 싱기버스에서 받은 바다공룡 뼈대 출력 후 조립하기



오늘 포스팅은 얼마전 싱기버스에서 다운 받은 바다공룡 뼈대를 ABS로 출력 후 조립!

(개인적으로 뭔가 신기해 보여서 출력해 보기로함 ㅎㅎ )





일단 출력할 STL파일이 3개 파츠로 나누어져 있어 2~3시간 씩 총 3번을 출력 했다.

(위 사진은 그냥 출력 초반때 사진 몇장 찍어 둔 것)




이 다음 평일날 출력할 시간이 많지 않아 매일 퇴근하고 2~3시간 출력을 걸어서

겨우 완성한 3개의 파츠, 총 3일 걸렸다. (우여 곡절이 많았음....  수축도 생기고.... ㅜㅜ)





그 다음 출력물의 얇은 브림을 제거 해주었다.

이게 생각보다 시간이 별로 안 걸릴 것 같은데 겁나 오래걸림....

(니퍼로 뜯고 사포로 갈고 하니 3시간은 훅 지나감.... ㅜㅜ)




이 다음 얇은 브림을 제거한 출력물을 들고 조립을함

근데 여기서 문제는.... 조립을 어떻게 하지? 하며... 한참을 삽질...

(조립 하다가 몇군데 부러질뻔.... ㅎㅎ)






그 다음 간신히 조립을 완료하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ㅎㅎ

나름 조립하고 보니 상당히 멋있어 보임, 근데 발 균형이 안 맞아 계속 엎어지는 현상 발생... 

(추가로 옆에 순간 접착제는.... 공룡 배쪽 뼈대 부러뜨려서... 사용 했다는 건 안비밀.. ㅎㅎ)




마지막, 공룡 앞발을 반대로 바꿔서 끼워보았다.

반대로 끼워서 세워보니 균형이 맞아서 제대로 서있게 됨 ㅎㅎ


추가로 이번 출력물 아쉬운 점은 뼈대 부러뜨린 것...... (겁나 마음 아픔) 

만약 다음에 똑같은 출력물을 출력하게 된다면 안 망치게 조심해서

작업해야 할 듯, 아마도 출력할 일은 없겠지만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