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아이언맨 흉상 출력 후 도색 도전!

by 긴냥이 2018. 2. 22.
반응형

3D프린터 - 아이언맨 흉상 출력 후 도색 도전!



다섯번째 출력 포스팅!

이번에는 아이언맨 흉상을 뽑아 보았다.

(먼가 좀 불안해서 조그맣게 뽑아봄...)



먼저 아이언맨 출력후 사진 베드 위에서 사진 한장 촬영!

(개인적으로 출력 부터가 망했다... 첫 출력 실패... ㅜㅜ)










배드에서 때고 나서 이리저리 다시또 사진을 찍어봄

(대체로 목사이에 구멍난거 빼고는... 괜찮게 나오긴 했다... 그래도 망하긴 했지만)






그래도 망하긴 했어도 일단 도금 스프레이를 뿌려봄 ㅋㅋㅋ

(이때까지만 해도 뿌리고 보니까 또 느낌이 달라서 뭔가 기대를 하기 시작함....)





근데 진짜 반짝 반짝 하니까 예쁘기는 했음...

(나만 그런지 몰라도.. ㅋㅋㅋ)




여튼 도금 스프레이가 얼추 다 마르고 나서 검정 아크릴로 위 처럼 색을 칠했다.

(근데 여기까지는 뭔가 그럴싸해 보여서 괜찮았는데 여기서... 뭔가  2프로 부족함...)





한참을 고민 후 2프로 부족 한 곳을 찾았다.

(그렇다 눈을 검정색으로 칠해버렸다...)







전부 채색 하고 사진을 이리저리 찍었다.


개인적으로 위 아이언맨을 너무 작게 출력해서 그런가 붓으로 칠하는게 좀 애매 하기도 하고... 

특히나 저 사진 찍을때 까지만해도 아이언맨이 뭔가 이상해 보인다고 생각했는데...

무엇이 이상해 보이는지 몰라서 저대로 나둬버림...


(추후 크게 출력해서 빨간색으로 채색하다가 알게된 사실인데 아이언맨 입이 있었음.... ㅜㅜ)



여기까지 아이언맨 흉상 출력 후 도색 포스팅!

비록 실패 하긴 했지만 만족하련다.

(어디다 팔것도 아니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