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아이언맨 출력 후 도색 재도전

by 긴냥이 2018. 2. 22.
반응형

3D프린터 - 아이언맨 출력 후 도색 재도전



여섯번째 출력 포스팅!

이번에는 좀더 크게 출력한 아이언맨 흉상 포스팅!

(개인적으로 이번에는 이전 포스팅 아이언맨 보다는 좀다 괜찮게 만들어짐)





18시간 걸려 출력한 아이언맨 흉상 사진

머리쪽에 얇게 깔린 서포터가 출력 도중 살짝 때질려고 해서 출력 도중에.. 

임의로 절연 테이프 붙여 두었는데.. 별 이상 없이 잘 출력되었다..







위 사진은 프린터 히팅베드에서 출력물을 때어낸 후 

이리 저리 사진을 촬영한 모습

(목 쪽이 살짝 구멍이 나긴 했지만 전체 적으로 나쁘지 않게 출력 되었다.)







여기서 부터 위 사진은 니퍼나 각종 공구로 서포터를 제거 한 후

일신빠데를 이용해서 대충 표면 정리를 해주었다.

(추가로 목부분에 살짝 뚤린 구멍도 퍼티 살짝 바르고 사포질 열심히 해주니 깔끔해짐)










여기서 부터는 아크릴 물감으로 일차 색칠!

(뭔가 허접해 보인다.)







이번에는 위에서 허접해 보이는 부분을 나름 보완을 해보았다.

(명암도 살짝 넣어보고 눈도 하얗게 칠해도 보고 하단 받침은 진한 회색으로도

칠해보기도하고... 근데 뭔가 허접해 보이긴 하다...)








이번에는 어제 포스팅한 아이언멘과 비교를 해보았다.

어제 분명 아이언맨 어느부분이 빠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이때 까지만 해도 뭐가 빠진지 일도 모름.... ㅜㅜ

(개인적으로 검색 한번 했으면 금방 알아 챘을 것을...)







그래서 나는 뭔가 빠진것을 검색도 안해보고...

락카를 이용해서 아이언맨을 다시 칠해버렸다... 

(칠하고 보니 그래도 뭔가 이상함) 




그러다가 좀 아닌 것 같아서 뒤늦은 검색을 하고 위처럼 조금 수정을 해보았다.

(딱 봐도 왼쪽 오른쪽 차이가 나지 않는가...)









그렇다... 나는 지금까지 아이언맨이 입이 있는 줄 몰랐다.

얼굴 부분만 반짝 거리는 지 알고... 있었는데.. 충격....

(그래도 다 만들고 보니 검정색 아이언맨 보다는 훨씬 괜찮아 보여서 흡족했다)



여기까지 아이언맨 출력 후 도색 재도전 포스팅!

다음에는 좀 더 깔끔하게 만들어 보기로!

(근데 당분간은 출력 할 시간이 없다는게 함정 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