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곤충 & 동물/푸딩 햄스터

푸딩 햄스터 사육일기 #2 - 아직 눈도안뜬 새끼 햄토리가 털도나고 은신처 밖으로 슬금 슬금 나오네요 ㅎㅎ (feat. 세상 귀염 주의!)

by 긴냥이 2021. 6. 10.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집에서 사육하고 있는 푸딩 햄스터가 얼마전 새끼를 나아사 그 이 후의 이야기를 간단하게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햄토리가 생각보다 너무 빨리 자라서 놀랍네요 ㅎㅎ (인생 처음으로 키우던 햄스터가 새끼를 나아서 너무 신기한 집주인)

 

2021년 6월 5일 푸딩 햄스터 꼬물이 5일차 (크림 & 치즈 포함)

2021년 6월 5일 푸딩 햄스터 꼬물이 5일차 영상

꼬물이 출산후 몇 일 뒤 먹이 배급을 하다가 궁금해서 은신처쪽을 보니 은신처 밖으로 기어나와 있는 새끼 모습을 보고는 너무 신기해서 은신처를 잠깐 열고 구경을 했습니다. 은신처를 열어서 보니까 다른 은신처에서 쉬고 있던 어미 크림과, 애비 치즈가 쪼르륵 달려와 새끼 곁에 머물고 있는데 뭔가 좀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개인적으로 햄스터가 스트레스 받을까봐 먹이 배급할때 말고는 쳐다도 안보는데 오늘은 우연히 새끼가 보이기도 했고 무척 궁금해서 한번 열어봤습니다. ㅎㅎ (음.. 근 4일 만인가 3일 만인가? 3일 만인 것 같네요 ㅎㅎ)

 

 

2021년 6월 6일 푸딩 햄스터 꼬물이 6일차

그리고 그 다음날 6월 6일 일요일 일요일이라 크림, 치즈 화장실 모래와 배딩 일부 교체겸 청소하려고 쓰윽 열었는데 이번에는 왠일인지 어미가 안오더라구요 ㅎㅎ (흠... 혹시 버린건 아닌가 하고 의심을 좀 해봤습니다. ㅎㅎ)

 

 

2021년 6월 6일 푸딩 햄스터 꼬물이 6일차 (손바닥에서 놀고 있는 새끼 햄스터)

2021년 6월 6일 푸딩 햄스터 꼬물이 6일차 영상

그래서 살짝 꺼내어 사진과 영상을 남겨봤습니다. 이럴때 아니면 언제 이렇게 기록할까 싶어... ㅎㅎ, 추가로 꺼내서 손바닥에 올려 놓고 잠깐 보고 있었는데 아직 저렇게 새끼인데도 이빨이 있더라구요! 손을 자꾸 깨물어서.. 당황했습니다. ㅎㅎ (조금씩 움직이는게 어찌나 이쁘던지~ ㅎㅎ)

 

 

2021년 6월 6일 푸딩 햄스터 꼬물이 6일차 (잠자는 새끼 햄스터)

2021년 6월 6일 푸딩 햄스터 꼬물이 6일차 (자면서 뒷발로 머리 긁는 새끼 햄스터)

손바닥에 어느정도 올려노혹 가만히 놔두니 어느순간 편하게 잠들더라구요 ㅎㅎ 아직 애기라 잠이 엄청 많은가봐요, 자면서도 뒷발로 머리 긁는 모습에 또 한번 심쿵 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만지면서도 스트레스 받을까봐 불안 불안 했는데 다행이게도 그렇게 신경은 안쓰이나봅니다.  (봐도 봐도 신기한 집주인 ㅋㅋㅋ)

 

 

2021년 6월 6일 푸딩 햄스터 꼬물이 6일차 (잠깐의 일탈을 마치고 은신처로~ ㅎㅎ)

2021년 6월 6일 푸딩 햄스터 꼬물이 6일차 (꼬마 노랭이 젖먹을려고 아둥바둥)

마지막 잠시동안의 촬영을 마치고 부랴부랴 화장실 및 오염된 베딩을 들어내어 교체 후 새끼들을 다시 은신처로 복귀 시켰습니다. ㅎㅎ 복귀 시키자마자 크림이가 쪼르르륵 달려와 새끼들 주변을 어슬렁 거리는데요 은신처 덮게를 닫고 잠시 지켜보니 새끼가 은신처 밖으로 나오려고 하자마자 크림이가 나와 새끼를 물고 은신처로 데려가더라구요 ㅎㅎ (평소에는 케이지에 손만 넣으면 쪼르륵 달려와서 밀웜달라고 떼쓰는? 그런 아이가 모성애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니 참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이제 한 몇 일 정도 더 지켜보고 새끼들 눈이 떠지면 그때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