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한 일상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2달만에 다음 모바일 포털, 카카오 노출 (2일만에 방문자 10만 찍다.)

by 긴냥이 2017. 7. 1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2달만에 다음 모바일 포털,

카카오 노출 (2일만에 방문자 10만 찍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느 덧 2달이 조금 넘었네요


블로그 초반에 초대장도 한번에 얻고 

애드센스도 문제없이 거의 한방에 승인 받고 하루 한건씩 무조건 짧든 길든 

글을 예약 하는 방식으로 티스토리를 운영 했습니다.


그런데.... 저번주 목요일 쯤 주변 지인들과 술자리를 가진 후 집들어가다. 

블로그 방문자 수를 모바일로 확인 했는데 순간 두눈이 튀어 나올뻔 했네요.


 


이유는 평소 방문자 수가 100에서 많을땐 최고 998명이던 블로그가

순식간에 3만명 가까이 돌파하고 있더군요. 


이때 너무 당황해서 별도 캡쳐할 생각도 못하다가

조금 진정 된 뒤 밤 11시 59분 정확히 맞춰서 캡쳐한 사진 입니다.





그 다음 날은 얼마나 들어오나 한번더 체크해 보았습니다.



그 다음날 밤 11시 59분 기준 입니다.

6만명 가뿐히 넘더군요... 





그런데 이 다음 날 부터는 조금씩 바로 방문자 수가 줄긴 했습니다.


그 다음날 11시 59분 기준.

2만명 조금 넘었습니다.

여기까지 토탈 3일 만에 13만명 들어왔더군요.





근데 이 다음 날부터는 유입이 조금 덜되는가 싶더니

조금씩 바닥을 치기 시작 합니다.


위 이미지는 딱 어제 7월 12일짜 입니다. 방문자 5천 넘었네요.





여기서 어디에 노출 되는지 찾아보고 싶어서 다음으로 유입된 경로 타고 들어 같더니

아래처럼 여러군데 뜨더군요 기분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가격대비 푸짐한 3대천왕 곱창 맛집)





처음 방문자 수가 많을때는 카카오유입이 굉장히 많긴 했습니다.

위 채널도 34만명에게 배달되는 채널이였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변동이 있던 것 같더군요.




아래는 유입경로 입니다.



전체적으로 카카오 유입이 순식간에 확 늘어서.....  

카카오의 중요성도 깨닫게 되었네요. 


근데 카카오로 들어오신 분들은 어디로 해서 들어오는지 

유입이 제대로 확인이 안되니 그게 좀 아쉽긴 했습니다.



여튼 이번일로 애드센스 클릭은 좀 많이있었는데. 

클릭당 단가가..... ㅜㅜ 

너무 낮아서 슬픔에 빠졌다는... (그래도 기분은 좋네요)


역시 블로그로 수입 얻는건 참 힘든 것 같습니다. ㅜㅜ 

아무나 하는게 아닌 것 같네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