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PLA, ABS 필라멘트를 이용한 관절 움직이는 곰돌이 출력 및 조립

by 긴냥이 2018. 4. 28.
반응형

3D프린터 - PLA, ABS 필라멘트를 이용한 관절 움직이는 곰돌이 출력 및 조립



오늘 포스팅은 얼마전 싱기버스에서 찾은 움직이는 곰돌이를 출력 및 조립하는 포스팅!



먼저 위 사진은 싱기버스에 올라와져 있는 모델링 출력 후 조립되어 있던 이미지인데

개인적으로 귀여워서 한번 출력해 보고 싶기도 하고 마땅히 출력 할 것도 없어서 출력 하기로 ㅎㅎ

(은근 장난감 뽑는 재미에 빠져 살고 있다.... ㅎㅎ)






이 다음 싱기버스에서 받은 STL 파일을 큐라를 이용해

G코드로 변환한 뒤 금색 ABS 필라멘트로 출력!

(출력시간은 대충 5시간 정도 걸렸다 ㅎㅎ)






그 다음 출력된 출력물을 서포터 제거 후

아세톤 훈증으로 반짝 반짝 광이 나게 만들어주는 작업을 함 ㅎㅎ

(근데 출력하고 보니 눈, 입, 가슴의 반달 같은 부분은 흰색으로 해주면 좋을 듯 싶어 다시 출력!)






위 처럼 흰색 PLA필라멘트로 입, 가슴, 눈 부분을 출력한뒤 서포터 제거를 해줌 ㅎㅎ

(지금 집에 있는 필라멘트가 흰색 pla와, 베이지, 금색 abs 필라멘트 뿐이라... 굉장히 아쉬움)







그리고 훈증된 금색 출력물을 꺼내어 흰색 필라멘트와 조립하면 끝!

팔, 다리, 얼굴 등이 360도로 회전이 가능해서 앉아있는 모습이나,

서있는 모습으로 바꿔 줄 수 도 있음 ㅎㅎ 

(개인적으로 금색 말고 검정색으로 만들 었다면... 괜찮았을 듯 싶다는 생각이 듬... ㅎㅎ)





마지막 불꺼놓고 사진 남기기, 광이 좀 덜해서 그런가 갈색 같이 보이는게

어찌 보면 요것도 괜찮은 것 같기도 하는 생각이 들었음 ㅎㅎ 

(이 다음에는 뭘 출력할지... 또 고민을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