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이색 토퍼 만들기

3D Printing 토퍼 만들기 chapter6 - 나름 특이하게 만든다고 만들어본 요술봉 모양 나만의 천사 이색 토퍼 제작! (feat. 원래는 악마라고 적어야 맞겠지...)

by 긴냥이 2021. 7. 7.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어제 포스팅에 이어서 잇색 토퍼 디자인 제작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폿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가급적이면 주제를 연달아 겹쳐서 포스팅 하고 싶진 않은데 어짜피 포스팅 해야 하는거라 이왕 하는거 몰아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원래는 오늘 포스팅 안하고 좀 쉬려고 했는데 포스팅을 안하면 뭔가 찝찝한 느낌이드는 1인.. ㅋㅋㅋ)

 

 

나만의 천사 요술봉 모양 이색 케익 토퍼 일러스트 시안

제일먼저 여느때와 같이 토퍼 제작하기전 일러스트 시안 부터 제작을 해줍니다. 이번 시안은 나름 요술봉 모양으로 만들어 봤는데 요술봉 같이 보이나요? ㅋㅋ 나름 요술공주들이 뾰로롱 하는? 그런 임팩트도 넣어봤는데.. 좀 많이 유치해 보이죠?? ㅋㅋㅋㅋ (그래도 뭔가 이색적이고 특별해보여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추가로 이번 토퍼는 제작한지 꽤 되었던 디자인인데 예전에 핑크색으로 만들어서 선물로 전달을 해줬는데 받은 사람이 굉장히 유치하다고 좋아하더라구요 ㅋㅋㅋ)

 

 

나만의 천사 요술봉 모양 이색 케익 토퍼 모델링

그렇게 유치하게 제작된 토퍼 일러스트 시안을 토대로 위 와 같이 간단히 모델링 작업을 해줍니다. 작업은 매번 토퍼 작업하는 것 과 똑같이 커브 살짝 수정하고, 서피스화 시키면서 적절히 두께만 주면 되는거라 약간의 일러스트, 모델링툴만 다룰 수 있으시다면 금방 제작이 가능하실거에요~ ^^ (어때요? 참 쉬쥬? ㅎㅎ)

 

 

나만의 천사 요술봉 모양 이색 케익 토퍼 슬라이싱 큐라에서 G코드 변환 작업

그 다음 모델링이 완료되었다면 3D확장자 STL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하시고, 무료 슬라이싱 프로그램 큐라에서 G코드 변환을 해주는 작업을 가집니다. 그리고 SD카드에 변환된 G코드를 옮겨서 보유하고 있는 3D프린터로 출력하면 끝! 보유하고 있는 3D프린팅 장비에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모델링된 상태로 출력이 가능하실거에요 ㅎㅎ (아 그리고 출력할때 Z오프셋이나 베드 수평이 잘 맞아야 된다는거 아시죠? 베드 수평 같은 경우 한 곳 만 수평이 좀 틀어져도 지져분하게 출력되더라구요 ㅠㅠ)

 

 

나만의 천사 요술봉 모양 이색 케익 토퍼 완성!

여튼 저는 보유하고 있는 장비 상태가 그럭저럭 나쁘지 않아서 그런가 위 와 같이 깔끔하게 출력이 되네요~ 아 추가로 사진을 디테일하게 보면 살짝 울퉁불퉁한 부부이 보이는데 이런 부부은 보유하고 있는 필라멘트가 오래될 경우 간혹 이런 증상이 발생하더라구요... 근데 테스트 용으로 뽑는거다보니까.. 새로운 필라멘트 구매가 꺼려지네요 ㅋㅋㅋ (필라멘트도 가격도 적게는 1~2만원 부터 4~5만원 다양해서 은근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이래서 버는데로 돈나가는 직장인은 웁니다. ㅠㅠ)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