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이색 토퍼 만들기

3D Printing 토퍼 만들기 chapter5 - 하얀색, 검정색 PLA 필라멘트로 마음을 가득 담아 친구에게 선물할 이색 토퍼를 만들어 봤어요! (feat. 우리 항상 꽃길만 걷자, 불꽃길! 지옥 ㅠㅠ)

by 긴냥이 2021. 7. 6.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오랜만에 토퍼 디자인 제작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블로그 운영하면서 개인적으로 여행이나 드라이브가는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 싶은데... 코로나가 요즘 다시 너무 심해서, 가급적 외출을 안하고 집에서 보내다 보니까... 포스팅 거리가 마땅치가 않네요 ㅠㅠ 그래서... 계속 3D프린팅 작업물만 올리게 되는 요즘 입니다. ㅠㅠ (거기다 개인적인 일도 많고 포트폴리오 정리나 이력서 작성 때문에 할 일이 자꾸 생기다 보니까 더 안나가게 되네요 ㅠㅠ)

 

 

우리 항상 꽃길만 걷자 케익 토퍼 일러스트 시안

여담은 여기까지 하고 제일먼저 토퍼제작하기에 앞서 위 처럼 토퍼로 제작할 문구를 선택한 후 일러스틀로 디자인 시안을 만들어주는 작업을 합니다. 솔직히 디자인을 어떻게 잡으면 예쁠지 몰라서... 똑같은 문구 조금은 다른느낌의 시안 2가지를 잡아 봤어요! (개인적으로 이번 토퍼는 디자인이 조금 아쉬운 감이 없지 않나 싶네요... 뭔가 마음에 안드는 1인)

 

 

우리 항상 꽃길만 걷자 케익 토퍼 모델링

그렇게 일러스트로 디자인 시안을 확정 및 제작한 후 모델링 툴을 이용해 위 와 같이 3D프린팅이 가능학게 모델링 작업을 하면 끝! 토퍼 같은 모델링의 경우 일러스트 제작후 모델링 툴로 일러스트 시안을 옮겨서 커브를 어느정도 살짝 수정해 준다음 돌출을 사용하여 서피스 두깨만 주면 간단하게 제작이 되기 때문에 아주 쉽게 제작이 됩니다. ㅎㅎ (일러스와, 모델링툴을 어느정도 다룬다고 하시는 분들은 엄청 쉽게 제작이 가능하겠죠?)

 

 

우리 항상 꽃길만 걷자 케익 토퍼 모델링 슬라이싱 큐라에서 G코드 변환 작업

그 다음 토퍼 모델링을 3D프린팅으로 출력하기전 무료 슬라이싱 프로그램 큐라를 활용하여 STL파일 확장자 모델링을 G코드로 변환해 주는 작업을 거칩니다. 그리고 SD카드에 옮겨서 3D프린팅하면 끝! (어때요~? 참 쉽죠? ㅎㅎ)

 

 

우리 항상 꽃길만 걷자 케익 토퍼 완성!

출력후 필라멘트 찌꺼기를 일부 제거하면 위 와 같이 깔끔한 형태의 토퍼를 만들 수 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일러스트 시안 만들었을땐 좀 별로 였던 것 같은데, 막상 출력해서 실물을 보니까 디자인이 그리 나쁘진 않은 것 같네요~ 아 추가로 이번 출력물은 선물용, 샘플용을로 사용하려고 흰색, 검정색 필라멘트로 여러개 출력을 해보았어요, 친구들한테 마음을 가득 담아 선물하면 딱이겠죠? ㅎㅎ (다 같이 올해도 불꽃길 가자고 ㅋㅋㅋㅋㅋㅋㅋ)

 

 

 

※ 본 포스팅의 저작물은 개인 저작물이며 허가 없이 사용 및 공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