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장미꽃 출력 후 아크릴 물감으로 도색 작업!

by 긴냥이 2019. 3. 10.
반응형

3D프린터 - 장미꽃 출력 후 아크릴 물감으로 도색 작업!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출력한 장미 포스팅!

최근에 싱기버스에서 출력할 모델링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한

장미 모델링 파일이 상당히 괜찮아 보여 출력해보기로! ㅎㅎ

(개인적으로 3D프린터로 꽃 출력은 처음이라... 굉장히 기대가 컷음 ㅎㅎ)






제일 먼저 출력 직후 모습!

총 시간은 1시간 30분 가량 소요 되었음 ㅎㅎ

(은근 시간이 적게 걸려 선물용으로 여러개 뽑기에 적합할 듯)






이 다음 출력 직후 히팅베드에서 꺼낸 다음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출력품질 확인!

(꽃잎 쪽에 오돌토돌한 부분이 다소 보이긴 하지만 이정도면 충분히 괜찮게 나왔다고 생각 ㅎㅎ)






그 다음 빨간색 아크릴 물감으로 색칠시작!

붓으로 칠하는데 한계가 있어 조그마한 스프레이 공병에

디퓨져 살짝 넣고 아크릴 물감 섞어서 도색을 해봄 ㅎㅎ

(고로 출력물에 은은하게 꽃 향기가..... ㅎㅎ)







이 다음 장미꽃 색칠하고 있을 때 별도로 걸어 놓은 장미뿌리!

은근 가시 부분도 디테일 하게 출력이 잘되서 만족스럽 ㅎㅎ

(출력 시간은 자그마치 20~30분 정도 소요됨 ㅎㅎ)








그 다음 완전히 출력된 장미뿌리 부분을 갈색 아크릴 물감과,

초록색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 적절하게 색칠을 하고 난 뒤 아까 작업했던

장미꽃 부분과 뿌리 부분을 연결하면 끝!

(생각보다 훨씬 디테일하게 잘 표현된 것 같아 기분이 너무 좋았음 ㅎㅎ)







마지막 회사 가지고 전시용으로 놔두기!

사진은 점심시간 좀 한가할때 찰칵 찰칵 한 모습 ㅎㅎ

(은근 주변 반응도 괜찮아서 다음에는 여러개 만들어서 꽃병에 넣어두고 다시 포스팅 할 생각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