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베이지색 PLA 필라멘트로 아르마딜로 동물 모형 출력!

by 긴냥이 2018. 7. 10.
반응형

3D프린터 - 베이지색 PLA 필라멘트로 아르마딜로 동물 모형 출력!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출력한 아르마딜로 포스팅!

아르마딜로란 콩벌레 비슷하게 몸을 동그랗게 마는 그런 동물인데...

싱기버스 찾아보다가 우연히 비슷한 출력물을 발견해서 출력해봄 ㅎㅎ

(PLA로 출력했는데 서포터 하나 없이 깔끔하게 출력되는 출력물이라 뭔가 뽑아보고 싶었음 ㅎㅎ) 



제일 먼저 파트 2개 사지 촬영!

(본래 위 파트는 3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미 일부 결합을 해놓은 상태라 그냥 찍어봄 ㅎㅎ)






그 다음 남은 파트 붙이기전 몸을 한번 접어본 후 사진 남기기!

처음 출력한 상태에서는... 몸이 1자로 펴져 있기 때문에 위처럼 처음 구부릴때는

상당히 힘을 많이 줘서 구부려야 되는데.. 이 과정에서... 피 안보게 조심! 

(처음한번 저렇게 접었다가 피면 쉽게 펴졌다 접혔다가 됨 ㅎㅎ)






그 다음 완전히 결합한 상태에서 일자로 펴서 한컷 남기고

구부려서 한컷 남기기, 생각보다 구부려서 손 위에 올려 놓았는데..

묵직한게 느낌이 너무 좋았음 ㅎㅎ 

(외관상 출력물에 이상도 없고, 애기들 장남감으로 주면 좋아할 듯 싶다 ㅎㅎ)







그 다음 추가로 출력한 아르마딜로 앞발과 뒷발 출력 후 결합!

본래 앞발 같은 경우는... 구부리면 펴졌다 졉혔다 하는데... 

PLA 출력시 너무 가까이 붙었나... 접으려고 조금만 힘을 주면... 부러져서..

2번 재출력했다가 열받아서.. 안접기로함 ㅎㅎ

(다리 하나 안접혀도 이상하지 않으니까 ㅎㅎ)





마지막, 전체 결합 한 후 손바닥 위에 올렷서 사진한장 남기기!

개인적으로 베이지색 필라멘트... 출력했을때 출력물 느낌이 뭔가 목업으로

작업한 것 같이 보여서 더 고급스러워 보인달까? ㅎㅎ

여튼 이번 출력물은 친구들 한테 자랑하고 집에 다가 전시해놔야 될 듯 ㅎㅎ

(개인적으로 이번 출력물 뭔가.. 내 취향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