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YI 3D프린터를 활용한 출력 및 개인 제작물 출력 및 후처리/DYI 3D프린터 (코어200, 코어300) 출력물

3D프린터 - 포켓몬스터 푸린 출력 후 무드등 만들기!

by 긴냥이 2018. 6. 20.
반응형

3D프린터 - 포켓몬스터 푸린 출력 후 무드등 만들기!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집에있는 3D프린터로 출력한 포켓몬스터 푸린!

집에 핑크색 필라멘트가 남아 있어서 푸린 출력하고 안에 LED 부착할 부분은

간단하게 따로 만들어서 자작해봄 ㅎㅎ 

(원래 푸린 말고 아이언맨 작업해야하는데... 아마도 올해 안에는 못만들듯... ㅜㅜ)



먼저 주말에 시간 좀 있을때 짬짬히 뽑아놓은 푸린 출력물 사진!

(사진상에는 큰게 하나지만... 큰게 2개 작은거 하나 이렇게 출력해 놓음 ㅎㅎ)






이 다음 작게 뽑은 출력물은 개인적으로 색칠 한번 해보고 싶어서

서포터 제거 후다닥 하고 난 후 아크릴 물감으로 칠해봄, 생각보다 그리 나쁘진 않음 ㅎㅎ

(개인적으로... 도색 배울 만한데 있으면 제대로 한번 배워보고싶다... ㅜㅜ)





그 다음 큰 출력물은 각각 서포터 제거 후

왼쪽은 검정색 마카로 눈과 귀를 칠해 주었고

오른쪽은 빠데를 덕지 덕지 발라 사포질을 해준 모습!

(근데 빠데를 아이언맨 작업 할 때부터 조금씩 많이 사용해 보긴 했는데 

작업 시간도 너무 오래걸리고 사포질 하고 나면 구멍이 듬성듬성 나서 여러번의 작업을

해야 하는게 안좋아서.. 다음 부터는 최대한 스프레이 퍼티 같은 걸 이용해 볼 생각) 





그 다음 푸린 도색 폭망 시키고... 

후다닥 다른 푸린에 LED 넣을 부분 간단하게 모델링 해서 출력!

(개인적으로 푸린 눈색깔이 검정말고 원래 색이였으면.. 그나마 볼만 했을 듯 하다는 생각..... ㅜㅜ)






여튼 망한건 망한거고... 

집에 굴러다니는 LED바, 휴대폰 케이블 자르고 납땜하고 

붙이고 절연 테이프로 돌돌 감앗서 부랴부랴 푸린 무드등을 완성함 ㅎㅎ 

(근데... 뭔가 만들고 보니.. 색조합이.. 영 아님... ㅜㅜ)





이 다음 LED가 잘 연결 되었나 확인 전 불끄고 사진 한장 남기기! 

(그나마 불끄고 보니까  섹조합은 불킨거 보다... 괜찮네 ㅎㅎ)








그렇게 불 끄고 USB 포트에 연결 한 뒤 불킨 모습 ㅎㅎ

필라멘트가 핑크라 그런가.. 핑크색 빛이 확 도는게 생각보다 예뻐서 만족함 ㅎㅎ


추가로 푸린 출력할때 설정을 좀 잘못해서... 조금 깨지고 퀄리티가 좋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조만간 다른 필라멘트로 좀더 괜찮게 뽑아서 선물하면 정말 좋을 듯 싶다 ㅎㅎ

(추후에... 꼭 퀄리티 잡아서 재출력 하는 걸로! ㅎㅎ)





마지막은 만든거\ 영상으로 남겨주는 센스!

원래 케이블에 저번에 만들었던 무드등 처럼 아래 하판을 두껍게 출력해서

스위치를 달까 했는데.. 생각보다 시간도 좀 걸리고 해서... 선만 연결... ㅎㅎ 

(그래도 USB포트에 스위치가 달려있어서 껏다 켯다가 가능함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