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을 활용한 디자인 소품 및 악세사리/자동차 번호판 키링

디자이너가 3D프린팅으로 신규 자동차 번호판 키링 열쇠고리를 즉석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본다면? (feat. 얼마전 새차 뽑은 기념으로 스마트키 장식품 만들어 봤네요 ㅎㅎ)

by 긴냥이 2021. 6. 25.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다소 개인적인 용품을 간단하게 만들어 본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ㅎㅎ 음.. 얼마전 제가 새차로 쏘나타 DN8을 뽑았잖아요 ㅎㅎ 근데 막상 스마트키에 자주 사용하는 USB랑 가죽 키링 정도만 달고 다녔는데 간혹 볼링 치러 갔다가 주차 번호 등록할때 자꾸 차번호 까먹는 일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번호판 키링을 만들어서 달고 다니면 굳이 까먹을 필요도 없을 것 같아 바로 제작해 봤습니다. (음.. 생각 보다 반응이 좋으면 나중에 판매해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

 

 

즉석으로 만들어본 신규 자동차 번호판 키링 모델링

제일먼저 위와 같이 키링으로사용할 모델링을 제작해줍니다. 제작할떄는 자기 마음대로 신규 자동차 번호판을 상상하면서 최대한 비슷하게 제작을 해줍니다. 고리연결할 부분이며 글자 두깨라던지 전체적인 사이즈라던지요 ㅎㅎ (딱히 판매용도가 아닌 개인적인 용도로 제작이 가능한지 보려고 만드는거라, 좀 이상하더라도 양해바래요~ ^^)

 

 

즉석으로 만들어본 신규 자동차 번호판 키링 모델링 큐라 슬라이싱 변환

모델링 제작이 되었다면 별돌로 모델링을 STL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한뒤 슬라이싱 프로그램 큐라로 G코드 변환 작업을 해주세요, 처음에는 그냥 1개정도만 테스트로 출력해보려고 했는데, 이왕 뽑는거 여유분도 뽑자해서 3개로 변환해서 출력을 했습니다. ㅎㅎ (혹시 모를 퀄리티 뭉개짐이나 실패를 대비해서.. 여유분 제작.. ㅎㅎ)

 

 

코어 300으로 출력한 즉석으로 만들어본 신규 자동차 번호판 키링 2파트

참고로 이번 작품은 코어300이 자꾸 말썽이여서 코어300 테스트겸 간단하게 제작해봤습니다. 퀄리티는 노즐 관리를 잘 못해서 조금 지저분 하게 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썩 못봐줄 정도는 아니여서 이대로 살짝 다듬고 제작을 진행해봤어요~ ㅎㅎ (왠지 모르게 출력된 퀄리티가 그렇게 나쁘진 않아서 기분이 좀 좋았던 1인 ㅎㅎ)

 

 

코어 300으로 출력한 즉석으로 만들어본 신규 자동차 번호판 키링 조립 및 스마트키 부착!

그 다음 살짝 다듬은 출력물을 순간접착제를 활용해 붙여주는 작업을하고 스마트키에 연결하는 작업을 하면 끝! 어때요? 생각보다 퀄리티가 그렇게 나쁘진 않은 것 같죠? 사이즈도 적당히 아담한게 들고 다니기에도 딱일 것 같더라구요 ㅎㅎ (이거 만들고 친구들 단체톡에 올려 봤는데 서로 뽑아달라고 그러네요 ㅎㅎ 근데.. 테스트용이라 저만 뽑아서 쓰려고 합니다. 한동안은 ㅋㅋ 여건이 되면 회사에서 진행하고 안되면 걍 개인적 소지품으로 끝!)

 

 

코어 300으로 출력한 즉석으로 만들어본 신규 자동차 번호판 키링 & 마이카 쏘나타 DN8 인증사진

마지막, 퇴근하고 집들어가다가 인증샷으로 남겨봤어요 ㅎㅎ 근데 좀 아쉬운게 글자를 너무 두껍게 만들어서... 좀 덜 이쁘다고할까? 진짜 자동차 번호판과 비슷하게 만드려면, 홀로그램 스티커도 디테일하게 만들고 글자도 좀 더 얇실하게 만들어야 될까봐요 ㅎㅎ (그래도 내껀 이미 만들었으니 이상태로 만족하고 그냥 쓰렵니다. ㅎㅎ 나중에 혹시 팔게 된다면 그때 좀 더 보완해서 쓰면되죠 뭐 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슴돠! ㅎㅎ

 

 

반응형

댓글